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학교생활이 너무 힘들다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6. 28. 15:45

    학교생활이 너무 힘들다
    안녕하세요. 저는 오늘 처음으로 인터넷을 사용하는 18세 고등학생입니다. 처음에는 글을 쓰려고 이 인터넷에 올 생각이 없었는데 어떻게 해야 할지 생각을 부탁드리고 싶었고, 용기를 내서 저보다 나이가 많은 분들이나 선배님들의 조언을 듣고자 이 글을 쓰게 되었습니다. 내 나이.

    이 작업은 지난주 5월 26일 목요일에 시작되었습니다.
    평범한 고등학교 생활을 하고 있었습니다. 사건 당일인 26일, 동급생에게 한 이야기를 들었다. 3년 전 친하게 지냈던 남자아이가 있었는데, 그 남자애가 고백한 것처럼 아이들 사이에 소문을 퍼뜨리고 있었다고 한다.
    이쯤에서 팩트를 짚고 넘어가자
    1. 고백조차 하지 않았다. 내가 그 남자에게 "헤이하하 ​예전엔 너 좋아했었다"라고 말했던 것에 대해 나는 이런 말을 했고, 내가 너와 사귈 생각은 아니었다. 내가 그 사람과 친구가 되었을 때 나는 단지 이렇게 말했다.
    처음에는 별거 아니라고 생각했는데 솔직히 저에 대한 루머를 퍼뜨리는 거라고 해서 걱정이 됐다. 그래서 저와 같은 반 친구인 남자친구에게 "루머 퍼뜨리지 말아주세요. 그 말 듣고 기분 나쁘셨다면 죄송합니다"라고 부탁했다. 그리고 그 친구는 그것을 나에게 주었다. (나중에 들었는데 그 아이가 많이 웃었다고 한다.)

    그리고 다음 날인 5월 27일 금요일, 상황이 심각해집니다. 요즘 애들은 SNS로 소통이 빨라서 나에 대한 소문이 3일도 안 돼서 2학년, 반 친구들이 알게 됐다. 내가 복도를 걸을 때 그들은 내 이름을 부르며 "저 사람이 그 사람입니까?"라고 말합니다. 이대로 지나치면 많이 웃거나 나를 어떻게 아는지 모르는데 소문이 너무 빨리 퍼져 내 얼굴을 보자마자 내 이름을 알 수 있었다. 여기까지는 어느 정도 예상한 반응이었습니다. 하지만 여기서 끔찍한 이야기를 들었습니다. 그것이 바로 제가 _ㄱㄹ_이라고 불렀던 것입니다. 또 학교에 다닐 필요가 없다는 생각이 들었고, 심지어는 알지도 못하는 급우들과 친구들에게 모욕을 당하기도 했습니다.
    여기서 팩트를 짚어보겠습니다.
    2. 처음에는 담임선생님께만 이 이야기를 하려고 했는데 이 아이는 동아리에 있었어요. 물론 이 소년은 내가 그에게 이 말을 했다는 소문을 친구들 주변에 퍼뜨렸을 뿐인데, 소문이 점점 더 커지니 이 친구가 책임이 있다고 생각해서 학생담당 선생님에게도 말씀드렸다.

    나는 재미있고 즐거워야 할 매우 우울한 금요일, 토요일, 일요일을 보냈습니다.

    그러던 5월 30일 월요일, 큰 일이 벌어졌다. 우선 저를 대하는 태도가 예전보다 나빠졌고, 저와 같은 반 친구들 중 5~7명 정도는 이 일이 있기 전에 좋은 관계를 유지했고 저에 대한 소문을 듣고 피했습니다. 나는 느낌을 가지고. 물론 이 친구들은 내 앞에서 귓속말을 하고 말조차 하지 않았고, 지금은 같은 반 친구가 3명밖에 없어서 참 참담한 결과를 낳았다. 담임선생님이 이 친구와 상담을 했고 선생님은 이 친구에게 미안하다는 메시지를 전해달라고 부탁했다고 합니다. 물론 나는 용서하지 않았다. 그 친구의 한마디에 내가 학교에 가지 못하니 책임지라고 애원했다.
    혹시 궁금하시다면 제가 그 친구에게 서면 사과를 받지 못한 이유를 미리 말씀드리겠습니다. 이 친구의 얼굴을 보니 다른 친구들에게 들은 욕이 자꾸 생각나서 그 친구 앞에서 눈물이 날까 두렵다. 그렇지 않았다. 처음에는 나에 대해 험담할 친구의 얼굴조차 보고 싶지 않았다.
    5월 31일 화요일, 아트룸에서 공개적으로 뒤에서 욕을 하는 친구들을 만났습니다. 이때 정말 아쉬웠던 점은 제가 그 상황에서 증거물을 잡았어야 했는데 녹음을 잘 못해서 소음만 들렸습니다. 한 소녀는 심지어 나에게 다가와 원숭이처럼 내 얼굴이 어떻게 생겼는지 보았다. 그리고 제가 아기 소식을 들었을 때 이 2학년들은 다른 학교 학생들과 이야기를 나누며 다른 소문을 퍼뜨리려고 했습니다.
    여기서 지적해야 할 것은
    이전에 학생담당 선생님과 상담을 했을 때 학교폭력이 공개돼 징계를 받겠다며 증거수집과 녹음, 채팅 캡처를 하라고 하더군요.

    먼저 친구들에게 물었다. 나에 대한 루머나 욕설을 해달라고 부탁했는데 이 친구들은 죽어도 말하지 않았다. 제가 잘못한거 없냐고 물어보면 아니라고 합니다. 그런 다음 그들은 나를 뒤에서 다시 때렸습니다. 정신적으로 스트레스를 많이 받고 몸도 아프기 시작했고, 중간에 일찍 떠나기로 했습니다. 그리고 이 친구들에게 최소한 이번 사건의 진실을 알리고 싶어서 큰 결심을 하고 바로 말씀드리겠습니다. 오늘 오후 7시 13분 대전에 있는 제 글이 대전에 업로드 됩니다.

    지난주 초부터 이 일을 하느라 고생을 많이 하고 있는데 앞으로 이 일을 어떻게 감당해야 할지 모르겠다.


    추천사이트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